한전-사회연대은행, 에너지 크라우드펀딩 대출…최대 2000만원

|

한국전력과 사회연대은행은 에너지, 친환경, 저탄소·녹색성장 등 에너지 분야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대출사업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내용은 크라우드 펀딩 모금을 위한 온라인 모금함 개설, 펀딩 성공시 자금 대출, 컨설팅 및 홍보 등이다.

크라우드 펀딩 대출사업 참여 신청서는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고 5월 7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사회연대은행은 크라우드 펀딩 진행에 앞서 워크숍을 통해 효과적인 크라우드 펀딩 모금을 위한 1:1컨설팅, 멘토링을 지원하며 펀딩 성공시 최대 2000만원의 자금을 대출할 계획이다.

한국전력은 지난 2012년부터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사회적기업 육성,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조직을 위한 재정 및 긴급자금 지원, 크라우드펀딩 연계, 교육 및 연구 지원 등 약 10억 원을 지원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2000개 업체에 41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태그 : , , ,

카테고리 : 금융.핀테크

About the Author: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