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로 우리 문화유산 아름다움 알려요”

|

LG전자가 올레드 TV로 한국 문화유산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린다.

LG전자는 경복궁에서 유무형의 우리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최고의 작품을 만나다. 우리 문화유산展’을 진행 중이다.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LG전자와 문화재청이 손잡고 문화재 홍보 및 문화향유의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LG전자는 ‘LG SIGNATURE 올레드 TV W’를 비롯한 올레드 TV 15대를 경복궁에 설치했다.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된 근정전 내부를 울트라HD 해상도로 촬영해 소개한다. 또 무형문화재인 매듭장, 화각장, 채상장, 누비장들의 전승 공예품과 함께 그 제작과정을 올레드 TV의 생생한 화질로 제공한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빛샘현상이 없고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다. 현존하는 TV 중 가장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다. 또 좌우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색의 변화가 없어 여러 사람이 각자 다른 위치에서 시청해도 동일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우리 문화재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 해외에 흩어져 있는 우리 문화재 영상, 한국의 세계유산 사진 공모전 등을 올레드 TV의 뛰어난 화질로 보여주는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손대기 LG전자 손대기 한국HE마케팅FD는 “이번 전시회가 경복궁 야간 개장과 궁중문화축전 기간에 맞춰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레드 TV로 아름다운 한국 문화유산의 감동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 , , , , , , ,

카테고리 : IT.트렌드

About the Author:

페이지

Filed in: IT.트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