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2족보행로봇…균형감↑·에너지소비량↓

|

Cassie_170214_1

캐시(Cassie)는 미국 오레곤주립대학에서 분사한 로봇 벤처 기업인 애질리티로보틱스(Agility Robotics)가 개발한 2족 보행 로봇이다.

이 로봇의 가장 큰 특징은 뛰어난 무릎 관절. 인간과는 반대 방향으로 휘어진 관절을 이용해 균형감을 잡기 좋고 에너지 소비량도 낮아 효율적이라는 장점을 갖고 있다. 여기에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 디자인을 곁들였고 방수도 지원, 비나 눈이 오는 악천후에서도 야외에서 걸어 다닐 수 있다.

Cassie_170214_2

애질리티로보틱스 측은 로봇 연구 기관을 대상으로 캐시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캐시 판매가 정상 궤도에 오르면 앞으로 인간 같은 다리를 가진 로봇이 속속 등장하게 될 수도 있다. 애질리티로보틱스 CTO이자 오레곤주립대학 로봇 공학 부교수인 조나단 허스트는 언젠가 인간이 걸어 다니듯 어떤 장소도 갈 수 있고 인간과 같은 수준의 에너지 소비만으로도 도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 , ,

카테고리 : NEWS

About the Author: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컨슈머저널 이버즈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웹사이트 | 페이지

Filed i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