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셀블라드, DJI 품으로?

|

hasselblad_170108_1

외신에 따르면 지난 1월 4일 중국 드론 업체인 DJI가 핫셀블라드 주식 대부분을 취득했다고 한다. 핫셀블라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간편한 휴대성을 갖춘 렌즈 교환형 6×6cm SLR 카메라를 발표한 스웨덴 태생 카메라 업체다.

물론 DJI가 왜 핫셀블라드의 주식을 샀을까 의아할 수도 있지만 DJI는 이미 지난 2015년 11월 핫셀블라드 주주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그 뿐 아니라 지난해에는 양사가 중형 카메라 A5D-50c와 업무용 드론인 M600에 대한 협력을 발표하는 등 좋은 관계를 꾸준히 유지해왔다. 이런 점에서 본다면 DJI가 핫셀블라드를 인수한다고 해도 놀랄 일은 아니다.

hasselblad_170108_2

카메라 브랜드와 IT 업체의 제휴는 이미 활발하기도 하다. 독일 카메라 브랜드인 라이카는 파나소닉 외에도 화웨이와 손잡고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더구나 드론은 공중 촬영을 위한 카메라 기술과 뗄 수 없는 관계인 만큼 DJI 입장에서 보면 핫셀블라드는 매력적인 인수 대상이 될 수 있다.

다만 이번 보도는 DJI나 핫셀블라드 양측 모두 공식적으로 밝힌 게 아니다. 핫셀블라드는 과거 아폴로 계획 중 우주 여행에서 달 기념 촬영에도 사용되기도 했다. 보도대로라면 이런 카메라 기술이 어떤 형태로든 DJI 드론에 통합되어 우주 대신 하늘을 날게 될 날이 올지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 , , ,

카테고리 : NEWS

glasspad

About the Author:

하드웨어 기자로 시작해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현재는 MAKER와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IT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찾고 생산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다.

페이지

Filed i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