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하네…中 춘절 기념 드론

|

dji_phantom_170107_1

일반 소비자 드론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DJI가 1월 5∼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7 기간 중 특이한 색상을 곁들인 드론을 선보였다. 팬텀4 중국 춘절(春節) 에디션이 그 주인공. 여기에 공중 촬영 맵핑을 위한 새로운 앱인 그라운드 스테이션 프로(Ground Station Pro), 고휘도 모니터인 크리스털스카이(Crystal Sky)도 함께 발표했다.

dji_phantom4_cny_170107_100 dji_phantom4_cny_170107_101

팬텀4 춘절 에디션은 중국에서 매년 음력 1월 1일 맞이하는 새해 명절인 춘절을 기념하는 것. 중국 축제를 떠올리게 하는 화려한 색상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품 색상에는 토, 불, 수, 풍 등 자연 4원소와 불사조를 반영한 것이라고 한다. 디자인은 일러스트레이터인 마틴 사티(Martin Sati)가 맡았다.

dji_phantom_170107_2

크리스털스카이 모니터는 야외에서도 보기 쉬운 고회도 모니터다. 드론을 이용한 야외 작업에선 아무래도 가장 큰 걸림돌은 눈부신 태양이다. 이 제품은 7.85인치 화면에 2,000cd/m2 밝기를 지원한다. H.264와 H.265 동영상 디코딩을 지원하는 한편 실시간 영상을 거의 지연 없이 전송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크리스털스카이 모니터에 있는 HDMI 단자를 통해 4K 동영상을 FPV 고글에 출력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SD카드를 통해 저장공간을 손쉽게 늘릴 수 있으며 DJI GO 앱을 통해 드론 기체에 대한 매개변수 조정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7.85인치 외에 5.5인치까지 2가지 모델이 나온다.

dji_phantom_170107_3

그라운드 스테이션 프로는 기체 자동 제어를 아이패드에서도 쉽게 설정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하기 편한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드론을 이용한 공중 촬영 맵핑과 건설업, 정밀 농업, 전기 설비 점검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 3D맵 영역 기능을 이용해 효율적인 비행경로를 산출하거나 탭앤고(Tap and Go) 웨이포인트 기능을 통해 99개까지 웨이포인트를 설정해 기체 회전이나 녹화 등 15개 연속 조작을 설정할 수 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 ,

카테고리 : NEWS

About the Author:

IT전문 매체 기고와 마이크로소프트웨어의 편집장, 발행인으로 활동하는 등 IT 매체에서 잔뼈가 굵은 SW 및 IT전문가. 메이커를 위한 온라인 매체 Make Square(www.makesquare.net) 편집장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 페이지

Filed i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