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서 발견한 숟가락 모양 물체

|

mars_161227_11

요즘 화성에선 생명체 혹은 흔적을 발견하려는 게 큰 테마가 되고 있다. 이미 화성에서 활동 중인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 탐사선인 큐리오시티는 물론 불행하게도 착륙 장치가 손상되기도 했던 엑소마스 2016 프로젝트 역시 생명체 흔적 발견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화성 표면에서 숟가락 같은 물체가 발견됐다며 인터넷에서 소동이 일어나기도 했다. 이 사진은 큐리오시티가 촬영한 사진에서 발견된 것이다. 크기는 보통 숟가락과 거의 같은 것으로 추정되지만 손잡이는 삼각형 형태다. 이번에 사진을 발견한 건 유튜브 채널인 UFO헌터(UFO Hunter)다.

사실 이런 인공물로 보이는 물체가 화성에서 발견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금까지도 숟가락이나 금반지, 장갑을 닮은 듯한 물체가 발견된 바 있다. 예전에는 화성에 사람 얼굴을 한 바위가 있다는 소란이 난 적도 있다. 물론 이는 뒤에 빛이 만들어낸 단순한 그림자로 판명됐다.

인간의 뇌는 자연 풍경에서 의미 있는 걸 찾아내려는 습관이 있다. 이번 사진도 이런 종류일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 ,

카테고리 : NEWS

glasspad

About the Author:

겜티즌, 메디컬한국, 데일리서프라이즈, 지디넷코리아, 이버즈, 라이프레시피 등 온라인 전문 매체기자를 거쳤다. 게임과 여행을 사랑하며 최근에는 새로운 원어데이 쇼핑몰 제작에 몰두하고 있는 중이다.

웹사이트 | 페이지

Filed i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