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레오피스도 리본UI

|

libreoffice_161227_1

무료 오피스 스위트인 리브레오피스를 개발하는 도큐먼트파운데이션(The Document Foundation)이 MS오피스의 리본 UI와 비슷한 디자인을 곁들인 새로운 UI 개념인 머핀(MUFFIN)을 발표했다. 머핀은 유저 프렌들리 앤 플렉서블 인터페이스(My User Friendly & Flexible INterface)의 약자다.

재단 측은 리브레오피스 사용자가 각자 사용 습관에 맞춘 맞춤형 툴바를 요구하는 데 따라 사용자 친화적이면서 여러 레벨 설정이 가능한 모듈형 툴바를 제공한다.

libreoffice_161227_3libreoffice_161227_2 libreoffice_161227_4

머핀에는 레이아웃 4종이 포함되어 있다. 기본(Standard)형은 지금까지와 같은 형태로 MS오피스 2003 툴바와 비슷한 레이아웃, 싱글(Single)은 도구 모음을 행 하나로 보여주는 레이아웃, 사이브다에 항목별 세부 메뉴를 표시하는 사이드바 위드 어 싱글 툴바(Sidebar with a Single Toolbar), MS오피스 2007 이상에서 도입한 리본UI와 비슷한 분위기인 노트북 바(Notebook Bar) 등이다.

MS오피스에 리본UI를 적용하고 거의 10년이 지났다. 세대 자체가 리본UI 밖에 본 적이 없는 소비자가 점점 늘어나는 상황인 것. 이런 점에서 리브레오피스가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UI 지원을 필요로 한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 ,

카테고리 : NEWS

glasspad

About the Author:

월간 PC라인 편집장을 거쳐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리일 두루 섭렵.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할 수 있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 페이지

Filed i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