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작은 눈사람

|

snowman_161224_1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난 12월 16일(현지시간) 캐나다 웨스턴온타리오대학 나노패브리케이션연구소가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눈사람을 제작했다. 양쪽 손을 들고 사진에 찍히는 표정이 즐거워 보이는 모습이다. 하지만 이 눈사람의 크기는 3미크론, 그러니까 0.003mm에 불과하다. 머리카락 굵기와 견줘도 25분의 1 수준이다.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이 눈사람으로 실제로 재료로 눈으로 만든 게 아니다. 재질은 이산화규소다. 이를 통해 0.9미크론 구체를 만든 다음 이를 쌓아올린 것이다. 표정은 금속 표면 처리 등에 이용하는 방식으로 구현한 것이다. 돌출부인 양손이나 코에는 백금을 썼다고 한다.

snowman_161224_2

지난 2009년 영국국립물리학연구소는 당시로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눈사람을 만든 바 있다. 당시 크기는 10미크론, 0.01mm였다. 물론 실제로는 0.007mm 차이를 확인하기는 쉽지 않지만 어쨌든 이번에 만든 눈사람은 당시 기록을 큰 차이로 갱신한 셈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카테고리 : NEWS

About the Author:

DL(Digital Lifestyle) 칼럼니스트. IT전문기자와 홍보마케터, 여행칼럼니스트 등 다채로운 커리어 스펙트럼을 기반으로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꾸고 있다. 현재는 매력적인 섬나라 여행을 ‘콕’ 집어주는 미디어커머스 ‘콕집투어’(www.cockzip.com)를 운영 중이다.

페이지

Filed i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