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영화처럼…4m짜리 거대 이족보행로봇

|

method-1_161223_1

인기 게임 제작사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게임 스타크래프트 컨셉트 아티스트를 담당했던 비탈리 불가로브(Vitaly Bulgarov)가 사람이 실제 타고 손발을 움직일 수 있는 4m짜리 거대 로봇인 메소드-1(METHOD-1)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도보 시험과 팔 동작 테스트 장면을 촬영한 영상도 공개되어 있다.

메소드1의 보행 테스트 장면을 보면 좌우로 체중을 이동시키면서 안정적으로 보행을 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또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로 불리는 조종석에는 사람이 타고 조종석 레버와 연동해 로봇팔을 자유자재로 움직인다.

method-1_161223_2

비탈리 불가로브는 국내 기업인 한국미래기술(Korea Future Technology)에서 메소드-1 설계에 종사하고 있다고 한다. 영상 속에 보이는 메소드-1은 아직 시작 단계지만 마치 SF 영화나 게임에 등장할 듯한 디자인을 갖췄고 실제 동작 수준에 이르렀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조종석 양쪽에는 로봇팔이 인간의 팔 움직임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도구 2개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팔꿈치나 손목 뿐 아니라 손가락 움직임까지 재현할 수 있다.

method-1_161223_3 method-1_161223_4

불가로브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외형과 조종석 등 디자인은 인체공학적이며 세련미를 지니고 있다면서 개선 사항도 있지만 기계공학과 산업 디자인 관점에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앞으로 실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로봇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겠다는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 , ,

카테고리 : NEWS

About the Author:

하드웨어 기자로 시작해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현재는 MAKER와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IT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찾고 생산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다.

페이지

Filed i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