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가상현실도 지원?

|

nintendo_161218_1

닌텐도가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ead mounted display) 관련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닌텐도가 지난 6월 10일 출원한 특허에 HMD 같은 기기에 대한 일러스트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 이 HMD에는 태블릿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삼성전자의 기어VR처럼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용도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착탈식 구조 때문에 이 제품이 닌텐도가 2017년 출시할 예정인 새로운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에서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하도록 할 옵션 제품으로 선보이는 것 아니냐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거치형 뿐 아니라 조이콘(JoyCon)이라고 불리는 전용 컨트롤러를 분리하고 본체에 고정시켜 모바일 기기로 야외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nintendo_switch_161021_4 nintendo_switch_161129_1

이번에 밝혀진 HMD 기기는 특허 기술 설명에 닌텐도 스위치를 위한 전용 컨트롤러인 조이콘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6.2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닌텐도 스위치를 장착해 가상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액세서리라는 생각이 나온 것이다.

닌텐도가 출원한 특허에선 디스플레이에서 튀어 나오는 공을 야구처럼 즐기는 식으로 특허에 대한 설명 자료를 담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에서 가상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할 가능성은 충분한 것으로 보인다. 물론 닌텐도 스위치 디스플레이는 720p를 지원하는 데 비해 오큘러스리프트는 초기 모델로 따져도 주사선이 800이었다는 점을 들어 가상현실 콘텐츠를 재생하려면 사양 부족이 아니냐는 지적도 있다.

물론 특허에 출원했다고 해서 모든 기술을 실용화, 제품화하는 건 아니다. 하지만 이번에 밝혀진 HMD 타입 기기에 대한 출원 특허는 닌텐도 스위치의 전용 컨트롤러에 대한 설명도 곁들이고 있어 제품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 , , ,

카테고리 : NEWS

About the Author:

IT전문 매체 기고와 마이크로소프트웨어의 편집장, 발행인으로 활동하는 등 IT 매체에서 잔뼈가 굵은 SW 및 IT전문가. 메이커를 위한 온라인 매체 Make Square(www.makesquare.net) 편집장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 페이지

Filed i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