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디도스 공격을 실시간으로…

|

digital_attack_map_161120_1

디지털 어택 맵(Digital Attack Map)은 전 세계 어디에서 지금 대규모 디도스 공격이 일어나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게 해주는 지도다. 디도스 공격은 타깃 시스템에 네트워크를 통해 대량 부하를 줘서 서비스를 기능 정지 상태로 몰아넣는 공격이다. 이렇게 악성코드 등을 이용해 공격을 하는 시스템 분산형 공격은 전 세계에서 이뤄지고 있다. 이 맵은 이런 디도스 공격을 실시간으로 지도에 표시해주는 것.

지도를 보면 선은 가해자와 피해자를 연결한 것이다. 선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공격자와 피해자가 나타난다. 물론 기본은 공격 규모가 상위 2%에 들어가는 큰 것만 표시되지만 옵션을 바꾸면 더 작은 것도 표시된다. 또 아래쪽에 위치한 슬라이드바를 움직여서 시간을 바꿀 수도 있다.

화면 왼쪽 아래쪽에 있는 테이블을 눌러 지도가 아닌 테이블 형태로 바꿔서 볼 수도 있다. 그 뿐 아니라 소스코드를 얻을 수도 있고 과거 이뤄진 대규모 공격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자주 공격이 이뤄지는 국가는 미국, 중국, 대만, 영국, 베트남, 우리나라 등 12개국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 , ,

카테고리 : IT.트렌드

About the Author:

겜티즌, 메디컬한국, 데일리서프라이즈, 지디넷코리아, 이버즈, 라이프레시피 등 온라인 전문 매체기자를 거쳤다. 게임과 여행을 사랑하며 최근에는 새로운 원어데이 쇼핑몰 제작에 몰두하고 있는 중이다.

웹사이트 | 페이지

Filed in: IT.트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