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오토 “이젠 스마트폰 단독 작동”

|

android_auto_161109_1

구글이 안드로이드오토(Android Auto)를 모든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필수였던 지원 차량 기기 연결이 불필요하게 된 것. 앞으로 스마트폰을 스탠드에 고정시키면 모든 차량을 통해 검색이나 음악, 메시지 등 안드로이드오토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오토는 구글이 선보인 차량용 소프트웨어. 하지만 원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차량 기기에 연결해 스마트폰 앱을 차량 기기쪽 화면을 통해 조작하는 형태를 취해왔다. 따라서 안드로이드오토를 이용하려면 해당 차량 기기가 필요했던 탓에 대중화에 장벽이 된 게 사실이다.

android_auto_161109_2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5.0 이상 스마트폰이라면 단독으로 안드로이드오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을 차량용 홀더에 고정시키기만 하면 안드로이드오토를 이용해 운전 중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차량 기기와 연결을 설정해두면 승차할 때 자동으로 안드로이드오토를 시작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오토는 음성 명령을 이용한 핸즈프리도 곧 지원 예정이다. 따라서 스마트폰이나 내비게이션을 향해 “오케이 구글(OK Google)”이라고 말하면 지도나 메시징 서비스 등 각종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 , ,

카테고리 : NEWS

About the Author:

하드웨어 기자로 시작해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현재는 MAKER와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IT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찾고 생산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다.

페이지

Filed i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