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애플스토어, 애플워치와의 만남

|

applewatch_hongkong_applestore_150422_0 applewatch_hongkong_applestore_150422_1

홍콩 출장길에 애플스토어에 갔다가 애플워치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사양이나 가격은 물론 이미 모두 공개된 상태다. 직접 보니 전체적인 마감이나 분위기는 스마트워치라기보다는 잘 만든 시계라고 생각할 만큼 마감이나 만듦새가 뛰어나다.

applewatch_hongkong_applestore_150422_2 applewatch_hongkong_applestore_150422_3

현지에서의 인기도 상당하다. 홍콩 애플스토어는 IFC 빌딩 2층에 자리잡고 있는데 한쪽 벽면 전체가 애플워치로 채워져 있었다. 실제 진열을 보면 별도 디스플레이를 갖춘 전용 화면을 활용해서 애플워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applewatch_hongkong_applestore_150422_4

애플워치는 종류나 크기대로 모두 전시하고 있다. 실제로 조작도 해봤다. 사전 설치된 앱을 이용해 여러 기본 작업을 할 수 있다. 조금 특별한 공간도 있다. 사전 예약한 사람이 애플워치를 실제로 손목에 차볼 수 있는 공간이 그것. 다른 곳에선 만져보고 시연할 수는 있지만 손목에 실제로 찰 수는 없다. 이런 방식은 우리나라에서도 그대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applewatch_hongkong_applestore_150422_5 applewatch_hongkong_applestore_150422_6

어쨌든 이곳은 6명 가량 별도 전문 인력과 별도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판매에 들어가면 5곳 정도가 애플워치를 판매하고 이런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2차 출시국이다. 홍콩 역시 온라인 사전 예약만 진행 중이었다.

applewatch_hongkong_applestore_150422_8

실제로 홍콩 애플스토어에 가보니 기다리는 줄이 상당하다. 애플워치는 인내심이다.

태그 : , , ,

카테고리 : NEWS

About the Author:

IT전문가라는 수식어보다 IT와 자전거 타기를 좋아하는 곰돌이아빠라는 이름을 더 좋아하는 푸근한 아저씨. 국내 유명 IT유통업체에서 신제품과 기획을 한다. 가끔은 홈쇼핑에서도 만날 수 있다. 곰돌이아빠의 컴퓨터이야기 (http://bear0601.blog.me)를 운영 중이다.

페이지

Filed i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