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인쇄로 만든 얼굴형 유골함?

|

Mr_President_Cremation_Solutions_140327_1

미국 버몬트 주에 위치한 크리메이션솔루션(Cremation Solutions)이 사망한 애인의 얼굴 머리 모형을 그대로 본떠서 만든 특별한 유골함을 주문 제작하고 있다.

이 유골함은 사진 여러 장을 이용한 3D 이미징 기술을 사용해서 만든 것. 크기는 높이 28cm이며 가격은 2,600달러라고 한다. 이 정도 크기면 성인 1명 유골을 넣어둘 수 있다. 물론 600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15cm짜리 소형도 있다. 다만 이 회사가 제작하는 모형 자체에 머리카락까지 들어가 있는 건 아니다. 디지털 방식으로 추가하거나 가발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회사 측은 애인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위인 이미지를 이용한 항아리를 제작 주문할 수도 있다면서 오바마 미국 대통령 형태를 한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Cremation_Solutions_140327_2

이 회사는 원래 장례용품과 화장용품 전문기업이다. 회사 대표인 제프 슈타브(Jeff Staab)는 역사를 돌이켜 보면 고대 로마와 그리스에선 놋쇠로 기념물을 만드는 등 (이런 관습은) 수백년 동안 이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

카테고리 : NEWS

About the Author:

월간 PC라인 편집장을 거쳐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리일 두루 섭렵.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할 수 있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 페이지

Filed in: NEWS
×